티스토리 뷰
한정된 자산 안에서 나에게 적합한 부동산을 찾는다는 게 사실 참 쉽지가 않습니다. 정보를 얻기도 힘들지만 내가 원하는 조건을 맞춤하기란 더더욱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들어오시면 부동산 분양, 부동산 시세, 부동산 상담 등 다양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금융결제원에서 운영을 하는 아파트와 다양한 오피스텔과 같은 신규 공급의 물량을 신청할 수도 있으며, 주택저축 또는 청약통장을 보유하고 있다면 신청을 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아파트 분양 청약에 관한 부동산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분양가 정보와 아파트 분양 일정 등을 쉽게 알 수 있는 아파트 분양 사이트로써 정말 많은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약홈 조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시거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인증을 진행하시고 인증 후에는 통장을 개설한 곳의 은행을 조회할 수 있고, 현재까지 납입한 금액 등에 대하여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부동산 시세, 부동산 분양, 아파트 분양 일정, 분양가 정보 등을 알 수 있는 부동산 분양 사이트인 이곳에서는 청약 신청과 당첨자 결과 동, 호수 정보, 계좌관리 서비스 등의 이용도 가능하니 빨리 이용신청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부적격 사유
다양한 정보의 확인
전국에서 시행이 되고 있는 공급 일정, 해당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건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지금은 아주 간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이 되고 있고 업데이트 역시 수시로 보완이 되고 있어 다양한 정보의 확인과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은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청약이란 것이 우리나라에서 중소가구를 대상으로 정부가 신혼부부나 주택을 소유하지 못한 가구에 대하여 특정한 조건을 만족했을 때 주택을 분양하거나 임대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정보가 부족하여 이러한 정부에서 시행하는 내 집 마련 시책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청약홈에서는 이러한 정보의 제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주택 시장에 대한 불안정을 해소하고, 주택에 대한 공정하고 올바른 배분을 보장하고자 하는 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내 집 마련의 계획을 가지신 분이라면 이곳을 자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모집 공고일부터 제약 사항은 어떻게 되는지, 또 중요한 부분인 계약금은 얼마나 필요한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이곳에서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민간 and 공공
청약홈에서는 민간과 공공에 상관하지 않고 모든 주택에 대한 정보를 관리합니다. 주택마련에 관심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청약홈 사이트인데요. 건물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는 초보 수준이라도 해도 이곳을 자주 방문하여 안내를 따라 이해도를 높여간다면 별 무리 없이 당첨까지 안내를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관련한 제도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곳에서는 이러한 질문들에 대해 답을 해놓은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나의 궁금증이 될 경우가 많으니까요!
2. 가입신청
청약홈에서는 평소에도 신청자격과 조건 등을 게세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이용을 할 수 있는 회원가입 신청을 해두셔야 하는데요. 자세히 안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창에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입력하시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 인증 정차를 거칩니다.
- 청약통장을 개설하고 일정 금액을 입금합니다.(통장개설은 금융기관에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주거래 은행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청약 신청'을 들어가시면 신청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조건 등을 확인하시고, '신청'을 하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단, 예치금 입금까지 되어야 완료가 되는 것이니 꼭 이것까지 완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계좌에는 일정 금액이 있어야 합니다. 이건 상품이나 지역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적금을 든다 생각하시고 꾸준히 납입을 하시면 좋습니다. 매물에 따라서는 납입에 대한 횟수를 따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금액을 우선 따지기도 하는데요. 이와 같은 꿀정보들이 청약홈에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니 안 들어가고는 안 되겠죠?
3. 청약홈과 친해지기
우선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와 친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하다 보니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다 느끼실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조금만 익숙해지시면 정말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자주 접속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은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툴리 좋다고 하더라도 사용하지 않으면 녹이 슬고 아무 필요 없는 도구가 되는 것처럼 처음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우리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툴이 되는 것입니다.
자주 사용하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기회의 발판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에, 앞으로도 장담을 할 수 없는 이 시국에 내 집 마련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집 장만과 재테크에 성공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